HOME
스쿨캐스트

오마이스쿨NEWS

제목영덕교육지원청, 김영아 소장 초청 “그림책으로 나를 보다!” 특강 성료

영덕교육지원청, 김영아 소장 초청 “그림책으로 나를 보다!” 특강 성료

  • 기자명 정헌희 기자 
  •  
  •  입력 2022.06.10 09:47

도전! 성취프로그램 교육장 인증제 운영을 위한 교원 대상 작가 초청 특강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경상북도영덕교육지원청(교육장 박재식)은 지난 8일(수) 오후 2시부터 영덕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도전! 성취프로그램 교육장 인증제 운영 코칭 교사 및 희망교사”를 대상으로 작가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그림책심리성장연구소 김영아 소장의 강의로 진행된 연수회에서는 「그림책으로 ‘나’를 보다!」라는 주제로 그림책을 보는 기본 방법과 그림을 보는 방법, 그림책 등장인물에 대한 심리 탐구를 내용으로 운영하였다.

특히, 1권의 그림책을 톺아보며 인물의 심리 변화와 ‘나’ 자신을 바라보는 인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그림책이 주는 위로에 대해 고찰하였다.

독서치유 심리학자인 김영아 소장은 “그림책을 통해 통찰하고 해석함으로써 카타르시스를 경험하고 이를 일상생활에 적용함으로써 그림책으로 치유를 경험할 수 있다”고 하였다.

윤인한 교육지원과장은 “교원 대상 작가 초청 특강을 통해 코로나-19로 불안하고 힘들었던 아이들과 마음을 들여다보고 다독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출처 : 한국강사신문(https://www.lecturernews.com)

 

교원임용

회계사/세무사

IT 교육

인테리어 교육

직무교육

커리어 역량 개발

공기업/대기업/금융 취업

KG그룹 가족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