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스쿨캐스트

강사이야기

제목[현장스케치] 서울대학교 비대면 아카데미 3회차: 보이저엑스 남세동 대표 특강
오마이스쿨X서울대학교 재료공학부   

보이저엑스 남세동 대표

딥러닝의 현재, 인공지능의 미래 

  

서울대학교 재료공학부와 함께하는 오마이스쿨의 비대면 아카데미도 어느덧 3회차를 맞이하였습니다. 

이번 <'Sustainable을 위한 인공지능과 재료의 미래> 3회차에서는 어떤 강연이 펼쳐질까요? 

 

 

 


 

서울대학교 재? ??공학부 학생들에게 새로운 인사이트를 심어줄 3회차 강연의 주제!

 

인공지능과 딥러닝의 미래에 대한 심도깊은 이야기를 들려주실 남세동 대표님을 소개합니다. 

 

 

남세동 대표님은 어떤 분이신가요? 

이번 강의를 진행하신 남세동 대표님은 보이저엑스 창업자 겸 대표입니다. 22년 전 세계 최초의 웹기반 채팅 서비스 '세이클럽'을 만들고, 네이버 LINE에 근무하며 'B612'라는 카메라 어플을 만들어 필터 카메라계의 새 바람을 일으켰습니다. 
이후 보이저엑스라는 인공지능 스타트업을 창업, 대표직을 역임하고 계십니다.  

인공지능, 딥러닝 기능은 과연 재료공학의 미래에 어떤 영향을 끼칠 수 있을까요? 
자세히 들여다보기 전까지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라는 다른 범주에 속한 산업 같았지만 
남세동 대표님의 강연을 들을수록 두 산업은 점점 뗄래야 뗄 수 없는 사이가 될 것이라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재료의 성분이나 개발에 인간은 몇개월이라는 시간을 소요하지만, 
인공지능은 단 몇 시간안에 어떤 성분으로 이루어졌는지 성분의 구조는 어떤지를 파악해낸다고 합니다. 
인공지능을 잘 활 용한다면 재료공학의 미래도 더욱 빠르게 발전할 수 있겠죠? 



 

남 세동 대표님께서는 당장 인공지능이 나의 일과는 멀리 느껴지더라도, 

미리 공부하고 가까이 둔다면 분명 미래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그 중 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 

미래의 재료공학과 산업을 이끌어 갈 학생들에게 좋은 동기부여가 되었겠죠? 

 

 

 

-

 

 

 

다가올 4,5주차 역시 다방면으로 유익한 강 연들이 준비가 되어있으니

앞으로 진행될 아카데미의 현장 이야기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교원임용

회계사/세무사

IT 교육

인테리어 교육

직무교육

커리어 역량 개발

공기업/대기업/금융 취업

KG그룹 가족사